고양이 헤어볼 예방하는 5가지 팁 방출~!

고양이 헤어볼 예방하는 5가지 팁 방출~!

고양이를 처음으로 키울 예정인가요? 고양이에게는 다양한 감정이 있습니다. 처음 부터 완벽하게 친하게 힘든 동물이 고양이 이지만 고양이에게 마음을 열어둔다면 조금씩 다가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강아지와 달리 고양이는 적응기간이 일정 기간 동안 필요합니다. 또한 고양이가 잘 지낼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꾸미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고양이의 건강관리에 필수로 신경을 써야 합니다. 고양이는 털관리를 그루밍을 통해 하기도 합니다. 이 때 발생을 할 수 있는 것이 고양이 헤어볼입니다. 털이 많은 고양이라면 이 부분이 고민이 되는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 헤어볼 예방하는 5가지 팁 방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처음 분양을 하여 고양이를 집으로 데리고 온다면 새로운 환경에 호기심을 가질 수도 있게 되고 적응을 서서히 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친해지기까지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고양이와 친해진다면 매일 놀아줄 수도 있고, 좋은 일만 가득할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의 종류와 성격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고양이는 외로움을 별로 타지 않는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양이를 처음으로 키울 예정인가요? 고양이에게는 다양한 감정이 있습니다. 처음 부터 완벽하게 친하게 힘든 동물이 고양이 이지만 고양이에게 마음을 열어둔다면 조금씩 다가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강아지와 달리 고양이는 적응기간이 일정 기간 동안 필요합니다. 또한 고양이가 잘 지낼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꾸미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고양이의 건강관리에 필수로 신경을 써야 합니다. 고양이는 털관리를 그루밍을 통해 하기도 합니다. 이 때 발생을 할 수 있는 것이 고양이 헤어볼입니다. 털이 많은 고양이라면 이 부분이 고민이 되는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 헤어볼 예방하는 5가지 팁 방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처음 분양을 하여 고양이를 집으로 데리고 온다면 새로운 환경에 호기심을 가질 수도 있게 되고 적응을 서서히 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친해지기까지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고양이와 친해진다면 매일 놀아줄 수도 있고, 좋은 일만 가득할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의 종류와 성격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고양이는 외로움을 별로 타지 않는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양이 헤어볼 예방하는 5가지 팁은 캣그라스 주기, 장난감으로 관심 끌기, 고양이 털 빗질하기, 영양지, 기능성 사료 주기,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하기가 있습니다. 헤어볼을 제대로 배출을 하는 것이 건강에도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캣그라스 주기

캣그라스 주기


캣그라스는 고양이풀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직접 집에서 키울 수도 있습니다. 집에서 키울 때에는 화분에 심어서 재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식물 기르는 것을 좋아한다면 캣그라스 키우기에 도전을 하는 것도 좋아요. 캣그라스를 고양이에게는 적당히 주어야 합니다. 고양이 변비 예방 및 섬유질 보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난감으로 관심 끌기

장난감으로 관심 끌기


집에서 기르는 집고양이는 청결을 꾸준히 관리를 하기도 합니다. 매일 자신의 털을 그루밍을 통해 관리를 하고,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자신의 털을 삼키게 될 경우에는 헤어볼이 생길 수도 있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고양이와 함께 놀아주는 것도 고양이가 그루밍을 하지 않도록 방지를 할 수도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고양이에게 다양한 놀이를 통해 호기심을 가지게 하는 것도 또 다른 방법이기도 합니다. 고양이 장난감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고양이 털 빗질하기

고양이 털 빗질하기


고양이 종류에 따라 털이 길이는 달라집니다. 털 중에도 죽은 털도 있고 생기있는 털도 있습니다. 만일 죽은 털을 제거를 미리 한다면 헤어볼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단모종 고양이가 장모종 고양이에 비해 털 길이는 짧을 수도 있지만 털빠짐도 종류에 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 죽은 털을 제거를 하는 방법은 고양이 털을 빗어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영양제, 기능성 사료 주기

영양제, 기능성 사료 주기


고양이 헤어볼과 관련된 영양제나 기능성 사료도 있습니다. 고양이가 그동안 삼켰던 털을 통해 만들어졌던 헤어볼이 배변으로 배출이 될 수 있도록 영양제나 사료를 주어야 합니다. 그루밍을 통해 털을 삼키게 되어 헤어볼을 토해낼 수도 있습니다. 시중이나 고양이 온라인 쇼핑몰에 고양이 헤어볼에 관련된 사료나 영양제들이 다양한 종류들이 많습니다.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하기


수분은 사람에게도 꼭 필요하지만 고양이에게도 정말로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물은 생명이 살아가기에 꼭 필요한 존재로 지구 상에는 바닷 물 보다는 사람과 동물이 먹을 수 있는 물은 한정적입니다. 만일 대지진이나 재난으로 인해 식량 마저 부족하고 물 만 있다면 어느 정도는 물로는 버틸 수가 있습니다. 고양이도 물은 필수입니다. 고양이의 몸에 수분이 부족하다면 헤어볼에 관련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를 하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일 평소에 고양이가 물을 제대로 먹지 않는다면 투명한 그릇에 물을 채워 넣고, 투명한 그릇 안에 고양이가 호기심을 가질 만한 장난감을 넣어두고 갖게 놀게 하는 것이 고양이가 수분을 섭취를 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습식사료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생활에 유용한 정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입니다. 모바일로 이용을 할 수 있는 교통카드를 찾으신다면 티머니를 추천을 합니다. 티머니는 전국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는 교통카드로 인기가 많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과 결제기에 잘 안찍힐 때 해결하는 꿀팁


모바일 티머니를 이용을 한다면 가끔은 결제기에 제대로 찍히지가 않을 때가 있어 당황을 적지않게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리 잔액이 충분히 남아있는지 확인을 하고 충전을 하여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삶의 많은 부분에 편리함을 가져다 주고 있는 필수품입니다. 충전소에 방문을 하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충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과 결제기에 잘 안찍힐 때 해결하는 꿀팁 포스팅에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술을 끊으면 좋은점 4가지 이유 공개!


살아가면서 가장 조심을 하여야 할 것은 과하게 음주를 하는 것입니다. 한 순간의 실수는 신뢰를 잃어버릴 수 있어 위험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가급적이면 자신의 주량을 지키는 것도 좋을 수도 있지만 되도록이면 마시지 않는 것도 건강을 위한 방법입니다. 술을 끊으면 좋은점 4가지 이유 포스팅에서 이제라도 실천을 하는 것도 미래를 위한 훌륭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돈도 절약도 할 수도 있고, 미래를 준비를 할 수도 있으니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훌륭한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 헤어볼 예방하는 5가지 팁 방출~!


사람에게도 중요한 것이 물이지만 이러한 물은 고양이 건강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양이는 청결한 동물이지만 헤어볼을 방치를 하게 된다면 건강에도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 되도록이면 헤어볼 예방을 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고양이 헤어볼 예방하는 5가지 팁 방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양이를 키우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