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Best 6 꿀정보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Best 6 꿀정보

 

집에서 기를 수 있는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예전 보다는 많아졌습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애완동물에 관련된 정보를 접할 수도 있고, 직접 키우고 있는 분들의 유튜브 영상이나 후기 등을 접할 수 있어 선호하는 애완동물들도 있습니다.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을 찾는분들도 많습니다.

 

자취를 한다면 애완동물을 키우기도 합니다. 키울 때에도 보살펴 주어야 하고, 밥도 주어야 합니다. 또한 건강상태도 중요합니다.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Best 6 꿀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학교 끝나고, 퇴근 후에 집에 가면 제일 기다려지는 것이 애완동물입니다. 오늘 하루를 애완동물과 조금더 가까이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혼자 있어도 외로움을 덜 타는 애완동물은 구피, 소라게, 골든햄스터입니다. 특히 소라게는 아이들이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Best 6 꿀정보

 

나 만의 애완동물을 찾으신다면 친칠라, 골든햄스터, 앵무새, 기니피그, 구피, 고슴도치, 소라게 등이 있으니 이 중에 마음에 드는 애완동물을 기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러한 정보를 통해 애완동물을 분양을 받아 키운다면 좋은 경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친칠라

 

친칠라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고 좋아할 수도 있는 동물은 바로 친칠라입니다. 포켓몬스터의 피카츄의 모델이 바로 친칠라입니다. 성격도 온순하고, 애교도 많아 우리나라에도 키우는 분들이 많습니다. 많은 인기를 독차지하는 욕심쟁이 애완동물입니다. 외로움을 타서 같은 종이나 다른 종의 애완동물을 함께 키워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애완동물에 비해 친칠라를 키울 계획이라면 비용에 대한 부담이 있을 수 있고 입양비, 유지비도 많은 비용이 듭니다.

 

추천글 : 고양이 헤어볼 예방하는 5가지 팁 방출~! [포스팅 보러가기]

 

□ 골든햄스터

 

골든햄스터

 

햄스터가 만화 주인공으로 나오는 인기 만화가 방가방가 햄토리라 아이들도 많이 보던 만화이던 시절도 있습니다. 골든햄스터는 일반 햄스터보다는 몸집도 크고 성격도 온순하고 키우기도 수월합니다.

 

영리하고 화장실도 잘 가려서 처음 햄스터를 키운다면 골든햄스터를 추천을 합니다. 단, 다른 햄스터와 달리 수명이 짧습니다. 골든햄스터 수명은 2 ~ 3년 정도로 조금씩 나이가 들어갈 수록 교감을 하기에도 나을 수도 있습니다. 골든햄스터를 키울 때에는 전용 케이지에서 키우는 것이 관리하기에도 편리합니다.

 

□ 앵무새

 

앵무새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세계에서 유일한 새는 앵무새입니다. 구관조나 애완조는 사람의 말도 배우는 것이 가능하고 애교 또한 많습니다. 날개가 있어 멀리 날 수도 있습니다. 구관조는 빠르면 3 ~ 4개월 정도이면 말을 하기 시작을 합니다.

 

신이 내린 천상의 목소리를 가진 새가 바로 앵무새입니다. 구관조를 알아보고 분양을 받는다면 생후 8주 안에 속한 구관조를 데리고 오는 것이 좋습니다. 생후 8주 안에 속한 구관조가 친밀감을 나누기에도 수월한 시기입니다.

 

 

 

원래 앵무새는 야생에서 살아가던 새입니다. 다른 새와 달리 냄새가 적어 냄새가 덜한 새를 알아보신다면 앵무새가 나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앵무새 사료는 식물성 사료를 먹는다면 변을 보고 난 후에 이상한 악취가 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집에서 앵무새를 키운다면 물을 큰 그릇에 담아주면 스스로 샤워까지 하는 영리함이 있습니다.

 

□ 기니피그

 

기니피그

 

생김새는 햄스터와 비슷할 수도 있지만 제법 덩치가 있는 애완동물이 기니피그입니다. 사람과 친밀도가 높은 동물로 알려져 있고, 기니피그 만의 특유의 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고양이와 마찬가지로 분양을 받은 후에 집에 데리고 온다면 친해지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기니피그는 순한 동물이고,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도 않는 동물입니다. 멀리서 기니피그를 보고만 있어도 매력에 흠뻑 빠질 수도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이 아닌 불규칙적인 생활을 한다면 기니피그에게 먹이를 주기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구피

 

구피

 

키우기에도 좋은 열대어 종류들도 다양합니다. 처음으로 열대어를 키운다면 구피를 추천합니다. 가장 키우기 쉬운 열대어로 손꼽힙니다. 구피를 키울려면 사육환경은 수조, 바닥제, 여과기는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물은 2주에 한 번 정도는 교체를 하는 것이 구피가 살아가기에도 좋습니다. 다른 열대어 보다는 손이 많이 가지 않을 수도 있고, 따뜻한 환경에서 키운다면 건강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관상용으로도 키우기 좋은 열대어입니다.

 

□ 고슴도치

 

고슴도치

 

다른 동물과 달리 자신의 방어수단을 갖고 있는 애완동물은 고슴도치입니다. 자신의 몸 전체가 뽀족한 가시로 덥혀 있지만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른 애완동물과 달리 고슴도치는 악취도 덜하고, 울거나 짖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털이 날리는 부담에 대해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수명은 5 ~ 10년 정도입니다. 오랫동안 살아갑니다.

 

낮에는 조용하고, 밤에 주로 활동을 합니다. 고슴도치의 변을 자주 치우고, 목욕을 시키면 다른 동물에 비하면 냄새도 안날 수 있습니다. 고슴도치는 핸들링을 하기에 정말 쉽지 않을 수도 있고, 만일 핸들링을 할 경우에 찔릴 수도 있거나 물릴 수도 있습니다.

 

□ 소라게

 

소라게

 

동네 문방구에서도 흔히 볼 수 있었던 애완동물이 소라게입니다. 문방구에서 팔던 소라게는 육지소라게로 바다소라게와 다릅니다. 바다소라게는 바다 안에서 살아가는 소라게입니다. 애완용으로 많이 키우는 소라게는 바로 육지소라게입니다.

 

처음 소라게를 분양을 받고 키운다면 소라게 관련 사육용품을 구매를 하는데 비용과 먹이에 대한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춥고 건조한 것을 싫어하는 동물입니다. 소라게의 건강을 고려를 한다면 소라게 전용 먹이를 주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소라게 먹이로 피해야 할 것은 양념이나 과자류는 소라게가 먹지를 못합니다.

 

추천글 : 토끼 키울 때 주의할 점 5가지 [포스팅 보러가기]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Best 6 꿀정보

 

애완동물을 키울 계획이라면 고려를 해보아야 할 것이 정성입니다. 보살펴 주어야 하고, 먹이도 주어야 하고, 건강도 체크를 하여야 합니다. 처음 애완동물을 키운다면 쉽지 않을 수도 있지만 차츰 이에 대한 요령도 알아갈 수도 있습니다.

 

추천글 : 열대어 기르는 방법 6가지 꿀팁! [포스팅 보러가기]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Best 6 꿀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애완동물에 대해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