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어 기르는 방법 6가지 꿀팁!

열대어 기르는 방법 6가지 꿀팁!

관상용으로 기르기에도 좋고, 집 안의 인테리어를 탈 바꿈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열대어일 수도 있습니다. 열대어의 종류도 다양하고 아이들이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 열대어를 기른다면 열대어 기르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열대어가 살아가기 위해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은 깨끗한 물, 먹이, 산소, 적당한 온도입니다. 열대어 기르는 방법 6가지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처음 열대어를 구입을 한다면 열대어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것도 기르는데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환경이나 먹이, 온도에 따라 기르는데에 환경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열대어를 구매를 하고, 사육환경까지 꾸미는데에 처음에 비용이 들고 이 후에는 먹이나 유지 비용이 들 수도 있습니다. 열대어 용품으로 에어펌프, 여과기, 히터는 필수입니다.



열대어 기르는 방법 6가지 꿀팁!


키우기 쉬운 열대어는 구피입니다. 구피를 많이 키우기도 하고, 관상용으로도 훌륭합니다. 다른 열대어 보다는 손이 많이 가지 않아 키우기에도 수월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구피의 경우에는 따뜻한 환경이라면 건강하게 지낼 수도 있습니다.


□ 에어펌프


에어펌프


에어펌프는 산소공급을 할 때에 필요한 용품입니다. 보통 열대어는 어항에 키우게 될 텐데 에어펌프를 통해 물 속에 공기를 넣어주어야 산소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일 열대어를 소량으로 키울 계획이면 어항 크기에 따라 에어펌프를 선택을 하여 설치를 하여야 합니다. 여과기 종류도 다양하지만 에어펌프 역할도 할 수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에어펌프를 설치를 할 때에는 어항크기도 고려하여야 합니다.


□ 여과기


여과기


여과기는 깨끗한 물을 공급을 할 때 필요한 용품입니다. 여과기 여과 방식에 따라 종류도 다양합니다. 여과기가 작동을 할려면 물이 통하여야 하고 모터를 별도로 사용을 하여 물을 순환 및 에어펌프를 이용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열대어가 어항 안에서 지내게 되면 먹이를 먹다 남은 것이나 배설물로 인해 예전 보다 물이 지저분해질 수도 있습니다. 지저분해진 물을 깨끗한 물로 만들어주기 위한 용품이 여과기입니다. 오염물질을 분해도 하고, 찌꺼기를 걸러주는 역할을 하여 무해한 물질로 바꾸어주는 작용도 하는 것이 여과기입니다.



열대어를 키운다면 반드시 설치를 하여야 하기에 만일 설치를 하지 않고 새 물을 넣는다면 처음에는 깨끗하지만 시간이 지나게 되면 남은 찌꺼기나 배설물로 인해 물이 오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과기는 필숭비니다. 물을 교체를 할 때에도 고인 연못물과 같은 물을 좋아하는 종류도 있어 되도록이면 새물로 교체를 하지 않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만일 어항에 물을 교체를 할 때에 물 전체를 깨끗한 물로 갈아주게 된다면 이 전에 물에 적응이 되어 있던 열대어가 쇼크를 받을 위험도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한 번에 전체적으로 물을 갈지 말고, 일 부분만 새 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권하지 않는 것이 전체적으로 한 번에 물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열대어를 많이 키울 예정이라면 여과기는 필수입니다.


□ 히터


히터


히터는 온도 유지를 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열대어가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항에는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온도조절장치 히터가 이러한 역할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온도조절장치와 히터가 결합이 되어 있는 제품도 있고 히터가 필요없는 열대어 종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열대어를 기를 때에는 온도를 25도 정도 유지를 하는 것이 좋은 환경이 될 수 있습니다. 물을 교체를 할 때에는 새롭게 넣을 물에 뜨거운 물을 적당한 양을 섞어 같은 온도로 맞춘 후에 넣어야 합니다.


□ 먹이


먹이


먹이는 사료와 생모이로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사료는 열대어가 먹기에 좋은 크기이면 적합합니다. 열대어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작은 열대어는 플레이크형 먹이를 추천합니다. 얇은 종이조각 처럼 생긴 사료는 플레이크형 먹이입니다. 물에 골고루 풀어지기도 하고, 잘 부서집니다. 플레이크형 먹이를 줄 때에는 하루에 2 ~ 3번 5분 이내에 다 먹을 수 있는 양으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생모이를 가끔 주는 것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먹이로 주지 말아야 하는 것이 실지렁이입니다. 실지렁이를 먹지 못하는 열대어도 있으니 가급적이면 실지렁이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 어항 물갈이


어항 물갈이


전체적인 물갈이는 어항이 작다면 3개월에 1번 정도로 물갈이를 하여야 하고, 어항이 조금 큰 경우에는 6개월에 1번 정도로 물갈이를 하여야 합니다. 물갈이 할 때에도 기존에 있던 물을 바가지 2개 정도 남겨두었다가 다시 넣어 주어야 합니다. 부분 물갈이는 어항이 작을 경우에는 일주일에는 2번 정도 절반 정도를 새로운 물로 갈아줍니다. 만일 어항이 크다면 일 주일에 1번 정도 갈아주는 것이 충분합니다.


물을 갈 때에느 온도를 동일하게 맞춘 후에 갈아주어야 합니다. 물을 갈 때에도 설치되어 있는 여과기도 청소를 꼼꼼하게 하는 것도 청결유지에도 좋습니다. 여과기를 청소를 한다면 안에 들어있는 솜을 미지근한 물에 가볍게 헹주어 주는 것이 솜을 오랫동안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글


술을 끊으면 좋은점 4가지 이유 공개!


어른이 된다면 도전하고 싶은 꿈들이 많을 거에요. 수능이 끝나면 대학 입학 원서를 내고 대학교에 합격을 하면 입학을 하게 됩니다. 신입생활에 각종 모임에 바쁜 나날이지만 모임을 하는 날이면 회식을 하게 되고, 대학 졸업 후에도 취업을 하면 회식 자리를 갖기도 합니다. 또한 그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음주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건강입니다. 되도록이면 과음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술을 끊으면 좋은점 4가지 이유 공개 포스팅을 통해 술과 건강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거에요~!


한쪽귀가안들려요 증상과 치료할 수 있는 방법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건강입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심하게 불륨을 크게 하여 음악을 이어폰을 꽂고 듣는데 이러한 방법은 귀 건강에도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일 한쪽 귀가 들리지 않는다면 이러한 증상을 알아보고 치료를 하는 것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한쪽귀가안들려요 증상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귀 건강을 챙기세요~!


열대어 기르는 방법 6가지 꿀팁!


열대어 기른다면 가장 중요한 것이 사육환경입니다. 물을 깨끗하게 정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과기는 필수입니다. 열대어의 종류도 워낙 다양하여 이 중에 키우기 쉬운 종류의 열대어는 어때요? 열대어 기르는 방법 6가지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열대어를 기를 예정이라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