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달걀 보관법 4가지 꿀팁

 

삶은달걀 보관법 4가지 꿀팁

 

계란을 좋아하신다면 직접 달걀후라이를 하거나 냄비에 물과 달걀을 넣어 삶아 먹기도 합니다. 달걀은 구매를 할 때에도 저렴하다는 점에 다양한 요리에도 적합합니다. 단백질도 충분하게 섭취도 할 수도 있습니다. 달걀의 유통기한은 삶을 때와 삶지 않을 때 차이가 있습니다. 삶은달걀 보관법도 다양합니다. 만일 계란을 삶는다면 유통기한이 길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삶은달걀 보관법 4가지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인기 영양 간식으로 좋은 것이 삶은 달걀입니다. 먹는 방법도 간편하고, 소금만 있으면 충분히 먹을 수가 있습니다. 샐러드 요리를 한다면 같이 요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라면을 끓일 때에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계란입니다. 일반적으로 계란 한 판에는 30개의 달걀이 있습니다.

 

삶은 달걀은 유통기한이 짧기에 삶은 계란을 먹는다면 계란 한 판을 삶습니다. 매일 2개씩 섭취를 하면 총 15일 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달걀로 요리를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요리로는 계란 후라이, 계란말이, 계란찜 등이 있습니다.

 

 

삶은달걀 보관법 4가지 꿀팁

 

달걀을 토스트를 만들 때에도 맛있게 만들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삶은달걀 보관법 4가지는 냉장보관하기, 식중독 번식에 최적의 온도, 껍질을 까지 않고 보관하기, 유통기한 지키기가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알고 있더라도 삶은달걀을 보관을 하기에 좋을 수도 있습니다.

 

추천글 : 만성피로 회복에 좋은 지압법 5가지 꿀정보 [포스팅 보러가기]

 

 

□ 냉장보관하기

 

냉장보관하기

 

일반적으로 삶지 않은 생 달걀은 3주 정도 냉장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삶은 달걀은 3 ~ 4일 정도 냉장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만일 냉장보관이 아닌 상온보관은 2일이 됩니다. 냉장보관을 할 때 보다 1 ~ 2일 정도 보관기간이 짧습니다. 삶은달걀의 껍질에 금이 가거나 벗기거나 한다면 상온보관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미 껍질을 벗겼기에 시간이 지나면 변질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식중독 번식에 최적의 온도

 

 

매년 여름은 더운 계절이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시원한 여행지로 찾아가는 계절입니다. 식중독이 번식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온도는 37 ~ 40도입니다. 되도록이면 겨울을 제외하고는 상온보관을 하지 않아야 하고, 삶은달걀은 냉장보관을 권장합니다.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상온보관을 하는 것 보다는 나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 껍질을 까지 않고 보관하기

 

껍질을 까지 않고 보관하기

 

삶은달걀을 껍질을 까지 않고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 종류 마다 다를 수도 있지만 계란칸이 있다면 계란칸에 껍질채로 보관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미 삶았던 달걀은 유통기간 내에 섭취를 하여야 하고, 냉장보관이 아닌 냉동보관을 할 경우에는 질겨질 수 있거나 수분이 빠질 수 있습니다. 냉동보관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유통기한 지키기

 

 

계란 한 판이면 30개 정도의 달걀이 들어있고, 되도록이면 3주 안에는 요리를 하여 먹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계란후라이를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계란도 유통기한이 있기에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계란 낭비를 방지를 할 수 있는 방법은 계란 한 판 구매 후에 3주 안에 요리를 하는 것입니다.

 

추천글 : 딸꾹질하는 이유 2가지 궁금증 [포스팅 보러가기]

 

삶은계란 상온 유통기한

 

삶지 않은 달걀과 삶은달걀은 유통기한에 차이가 있고 오히려 삶은달걀은 삶기 전과 비교를 해본다면 짧습니다. 달걀로 요리를 주로 하신다면 유통기한을 참고하세요. 삶은달걀 보관법 4가지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삶은달걀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