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쓰릴때 좋은음식 Best 7 모음

 

속쓰릴때 좋은음식 Best 7 모음

 

살아가는데 우리 몸에 소중한 부분들은 많습니다. 특히 위장은 신체에 속하는 장기로 소중하게 관리를 하여야 합니다. 속쓰릴 때 위장과 연관이 있기에 되도록이면 좋은 습관을 가지는 것이 나은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무리하게 음주를 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발생을 할 수 있는 증상이 속쓰리는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먹는 것 외에도 흡연이나 과로 등 다양한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속쓰릴때 좋은음식 Best 7 모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예전과 달리 평균 수명이 늘어나 오래 살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이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입니다. 항상 밖에 다닐 때에도 차 조심을 하는 것이 다치지 않을 수도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왠만하면 밤에 배가 고프더라도 야식을 하지 않는 것이 건강에도 좋을 수가 있습니다.

 

야식을 많이 하게 되면 살이 찌게 될 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체질이나 먹는 양이 다를 수도 있지만 평소에 많이 먹는다면 전 보다는 체중이 불어날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잠도 충분히 자야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속쓰릴때 좋은음식 Best 7 모음

 

자신의 몸을 직접 평소에도 관리를 하는 것이 좋은 습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습관이라는 것이 지켜지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지만 하루 하루 실천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꾸준함을 지속해나갈 수도 있습니다. 속쓰릴때 좋은음식은 꿀, 양배추, 연근, 브로콜리, 민들레, 당근, 토마토가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웰빙 음식이라는 점입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채소는 토마토, 양배추가 있습니다.

 

 

속쓰릴때

 

 

 

꿀

 

꿀이 건강에도 좋은 음식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살균력이 뛰어나고 체내에 있는 독소 제거 및 축척이 되는 것을 막으므로 위 보호에도 좋습니다. 꿀을 먹으면 달기도 합니다. 단 이유에는 단맛 성분 과당, 포도당, 올리고 당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우리 몸의 위장을 편안하게 하도록 도와주고 피로회복과 숙취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추천글 : 장염에 좋은 음식과 식이요법 유익한 건강 꿀정보 [포스팅 보러가기]

 

속쓰릴때 가라앉는 음식

 

 

양배추

 

양배추

 

양배추에는 비타민 2가지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비타민U, 비타민K가 포함이 되어 있어 위 점막 강화에도 좋고, 위장장애, 위궤양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매운 음식을 많이 먹는다면 가끔 속쓰릴때가 있을 때 이로 인해 통증 증세가 생기게 된다면 양배추를 먹는 것이 나을 수도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다이어트, 변비, 항암작용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양배추 다이어트도 많이 알려져 있는 만큼 다이어트 채소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우리 몸의 위를 강화하는데에도 도움이 되고, 속이 더부룩하거나 답답할 때에 이를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여 위벽을 보호를 합니다. 정말 속쓰릴때 좋은 채소입니다.

 

속쓰릴때 안좋은 음식

 

 

연근

 

연근

 

반찬으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는 연근에는 타닌 성분, 무틴 성분이 있습니다. 이 중에 타닌 성분이 포함이 많이 되어 있습니다. 위염에는 연근이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타닌 성분은 소염작용, 수렴효과가 뛰어나 염증 완화에도 좋습니다. 무틴 성분은 위점막 보호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속쓰릴때 이온음료

 

 

브로콜리

 

브로콜리

 

웰빙 채소로 알려진 브로콜리는 풍부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발암물질을 억제를 하는데에도 좋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밤을 새고 다크서끌이 생길 때에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위궤양, 위염에 대한 소화기 계통 질환에도 효능이 있어 속쓰릴때에도 브로콜리는 안성맞춤입니다.

 

속쓰림에 좋은 차

 

 

민들레

 

민들레

 

밖에 나가면 공원에 민들레가 많이 피어 있습니다. 이러한 민들레도 우리 몸에도 좋은 건강 식물입니다. 위를 보호하고, 소화 촉진에도 효과적입니다. 민들레에는 쓴맛을 가지고 있어 이러한 쓴맛이 위장에 좋은 성분이고, 혈액순환과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하고 속 쓰릴 때

 

 

당근

 

당근

 

속쓰릴때 당근은 좋은 야채입니다. 당근은 속쓰림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고, 우리 몸의 내장기관인 위, 폐, 간 등을 건강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당근에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고, 이 중에 칼륨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변비, 야맹증, 고혈압, 설사, 혈액순환, 동맥경화, 유방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당근을 갈아서 당근주스를 만들어서 마실 수도 있습니다.

 

추천글 : 입냄새 없애는 방법 Best 6 모음! [포스팅 보러가기]

 

매운거 먹고 속쓰릴때

 

 

토마토

 

 

토마토는 다양한 요리 재료로도 활용이 되고, 샐러드를 만들어 먹을 때에도 썰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토마토 주스는 꼭 빼놓을 수 없는 건강식품입니다. 토마토에는 신맛이 있습니다. 이러한 신맛은 구연산, 호박산, 사과산 등의 유기산으로 위염과 위 불쾌감 등을 가라 앉히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색깔이 진한 빨간색인 토마토가 훌륭한 영양가가 있습니다.

 

속쓰릴때 요거트

 

토마토에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이를 섭취를 하기 위해 생토마토를 먹는 것이 나을 수도 있고, 기름에 볶거나 끓이거나 삶아서 먹는다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속쓰릴때에도 이러한 통증을 완화하는데에도 좋습니다.

 

 

속쓰릴때 두유

 

속쓰릴때 관련 음식이 꿀, 양배추, 연근, 브로콜리, 민들레, 당근, 토마토가 있습니다. 알아두면 정말 꿀 정보가 될 수도 있고, 자기 몸은 직접 건강할 수 있도록 관리를 하는 것이 평생 살아가면서 가장 귀중한 자산이 될 수도 있습니다.

 

추천글 : 눈 피로 푸는 법 3가지 방법 [포스팅 보러가기]

 

항상 떠오르는 요즘의 단어는 공통적으로 건강과 웰빙입니다. 자기 전에는 되도록이면 먹는 것을 줄이는 것이 건강을 위해서라면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속쓰릴때 좋은음식 Best 7 모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속쓰릴때 관련 음식을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