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생태관 관람료 및 상설전시

태화강생태관 관람료 및 상설전시

서울에는 한강이 유명하다면 울산에는 태화강이 유명할 수도 있습니다. 산책로도 있어 걷기에도 좋은 장소일 수도 있습니다. 자연 환경을 보며 걷는 것을 좋아한다면 추천을 할 수 있는 멋진 장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여행을 하면서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태화강에서 인생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태화강생태관 관람료 및 상설전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태화강은 울산에 대표적인 강입니다. 태화강 곳곳에 있는 동식물과 자연환경에 관련된 이야기가 펼쳐지는 곳이 생태관입니다. 어떠한 생물이 살아가는지에 대해 호기심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자연 속에 살아가는 생물들이 정말로 소중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올 해에도 생태교육 프로그램이 있어 주말이나 여름에 체험교실도 있습니다. 초등학생인 아이가 있으면 함께 오기에도 좋은 장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여름 생물체험교실은 수생식물 관찰교실, 잎 모양으로 배우는 식물교실, 물고기 탐구교실 등의 강의내용이 있습니다.



태화강생태관 관람료


관람료는 개인, 단체로 구분이 됩니다. 개인 일반 2,000원, 청소년ㆍ군인 1,5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단체 일반 1,500원, 청소년ㆍ군인 1,000원, 어린이 500원입니다. 개인과 단체 요금은 500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관람료 전액 감면 대상은 만 6세 미만 및 만 65세 이상의 사람, 제 1급 ~ 제 3급까지의 장애인과 그와 동행하는 보호자 1명, 국가유공자 또는 그 유족, 독립유공자 또는 그 유족, 참전유공자, 보훈보상대상자 또는 그 유족, 생계급여 수급자 및 의료급여 수급자 등이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을주군에 주소를 둔 사람은 30% 관람료 감면이 됩니다. 울산광역시장이 발급한 자원봉사자증 소지자, 장기기증자 및 장기기증희망등록자 관람료 20% 감면이 됩니다. 관람료 감면을 받고자 한다면 관련 증명서 등을 제시를 해야 합니다. 만일 중복이 되는 경우에는 유리한 한 가지 사유만 적용이 됩니다.


태화강생태관 관람시간


관람시간은 09:00 ~ 18:00입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과 추석, 시설보수나 점검 등을 위해 군수가 정한 휴관일입니다. 매주 월요일이 만일 공휴일이면 다음 첫 번째 평일이 휴관일입니다. 박물관 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인 곳이 많습니다. 휴관일 외에 방문을 하여 관람을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태화강생태관 관람동선


관람을 하는데 소요시간은 1시간 10분 정도가 될 수도 있습니다. 로비는 10분, 1층 생태관 30분, 2층 생태관 30분, 어린이 탐험관 45분입니다. 1층에는 도서, 휴게공간, 야외관람수조가 있습니다. 생태관에서 관람을 대부분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탐험관에는 생태 자석 붙이기, 터치 미디어 테이블, 물고기 퍼즐, 스크레치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물의 소중함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태화강생태관 상설전시


상설전시는 전시주제가 태화견문록입니다. 태화강에 대한 생명을 만나고 알아갈 수 있습니다. 1층은 희망의 기억(중류와 하류), 시간의 기억에 대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2층은 설렘의 탄생, 희망의 기억(상류), 생명의 도약, 어린이탐험관, 체험교실에 대해 관람 및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탐험관은 4세 ~ 7세의 미취학 아동을 위한 물의 소중함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태화강생태관 서식 생물


태화강에 살아가는 생물은 가물치, 각시붕어, 갈겨니, 갈문망둑, 검정망둑, 꺽지, 꾹저구, 납자루, 납지리, 논누렁이, 누치, 다슬기, 돌고기, 동남참게, 동자개, 드렁허리, 메기, 물방개, 민물두줄망둑, 밀어, 베스, 뱀장어, 버들붕어, 버들치, 붕어, 블루길, 살치, 수수미꾸리, 연어, 은어, 잉어, 참결거니, 참개구리, 참몰개, 큽납지리, 피라미, 향어, 황어, 왕종개, 자가사리, 잔가시고기, 첨몰개, 참붕어, 치리가 살아갑니다. 무려 44종의 생물이 살아갑니다. 이름을 알아도 어떻게 생긴 생물인지 기억이 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이름을 클릭을 하면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 여행에 도움이 되는 글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에 관련된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정말 꿀팁이 될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자세히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진해보타닉뮤지엄 이용금액 및 안내도


광양와인동굴 입장료 및 주요시설


김해천문대 관람시간 및 이용료


태화강생태관 오시는 길


주소 : 울산 울주군 범서읍 구영리 1142

전화 : 052-204-1650

홈페이지 : http://taehwaeco.ulju.ulsan.kr/


울산에 가볼만한 곳은 대왕암공원, 울산대공원, 장생포고래박물관, 일산해수욕장, 얼음골, 재약산, 간월산, 영축산, 아쿠아환타지아, 언양자수정동굴나라, 진하해수욕장, 파래소폭포, 선암호수공원, 외고산 옹기마을 등이 있습니다. 울산에서 이용을 하기 편리한 대중교통은 버스입니다. 전국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 교통카드인 캐시비도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태화강생태관 관람료 및 상설전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울산여행을 떠날 계획이시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