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여박물관 관람시간 및 상설전시

국립부여박물관 관람시간 및 상설전시

tv나 책에서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접하게 되면 시간이 나게 될 때 떠나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부산에 살고 있으면 부산 근교에 여행지를 미리 확인을 한 후에 대중교통을 이용을 하여 다녀올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는 곳이 많아 이용을 하기에도 편리합니다. 국립부여박물관 관람시간 및 상설전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부여는 삼국시대에 백제와도 관련이 깊은 도시입니다. 충남지역에 금강 유역에 아름다운 자연환경에 다양한 문화유적이 남아있는 곳입니다. 백제문화가 꽃 피었던 사비백제의 왕도입니다. 과거의 백제에 대해 알아볼 수도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전라도 여행을 떠날 계획이면 기차여행을 하는 것도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도시와 도시 간에 기차로 이동을 충분히 할 수 있어 일정을 여유 있게 정하고 가는 것이 좋아요~! 여행을 하는 것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입니다. 다치지 않고, 건강하게 다녀오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국립부여박물관 관람시간


관람시간은 09:00 ~ 18:00입니다. 관람 종료 시간 30분 전까지 입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휴관일을 제외한 날에 방문을 하여 관람을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1월 1일, 추석당일, 설날당일입니다. 만일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다음의 첫 번째 평일이 휴관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박물관 마다 휴관일이 조금은 다를 수도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월요일이 휴관일인 곳이 많습니다.


국립부여박물관 관람료



모든 관람객은 무료로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에 입장을 할 때 보통 입장권을 구매를 해서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관람료도 박물관 마다 조금은 다를 수도 있으니 가고자 하는 박물관에 대해 입장권 정보를 미리 알아보는 것도 나을 수도 있습니다.


국립부여박물관 스마트폰 모바일 전시안내 무료서비스



스마트폰 모바일 전시는 블루투스를 활용을 한 비콘과 스마트 기기를 연동을 한 전시안내 서비스입니다. 위치 기반 전시품 자동 안내 지도, 추천동선, 스템프 기능을 지원을 하니 스마트폰으로 전시에 관련된 정보를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이용을 할 때에는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기능을 설정을 해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android 7.0, ios 11.0이상이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립부여박물관 상설전시



상설전시실은 제1전시실, 제2전시실, 제3전시실, 기증유물실이 있습니다. 제1전시실은 부여를 중심으로 한 백제 선사문화에 대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삶과 죽음과 송국리식토기, 세련된 청동기와 대쪽 모양 동기, 다양한 철제유물과 유리 대롱옥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제2전시실은 백제인의 공예기술과 종교문화에 대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사비 천도와 왕경문화, 능산리사찰과 백제금동대향로, 돌과 나무에 새겨진 백제문화 전시되어 있습니다.


제3전시실은 백제인의 공예기술과 세계적 건축감각에 대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백제의 미소와 불상, 절도 많고 탑도 많은 나라 백제, 고대 동아시아 문화교류의 중심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기증유물실은 기증으로 빛난 문화재에 대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국립부여박물관 시설안내



주요시설은 진입광장, 전시동, 관리동, 기획전시관, 보존과학동, 옥외유물전시, 주차장, 사비마루, 어린이박물관, 야외화장실, 안내소, 천왕사터, 사비정 등이 있습니다. 주차장도 있어 자동차를 운전을 하여 방문을 하신다면 관람시간 내에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소형 82대, 대형 29대 정도 주차를 할 수 있어 공간도 충분합니다. 전기차를 이용을 하신다면 전기차충전소도 있습니다. 박물관 관람시간 내에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국립부여박물관 홈페이지


※ 여행에 도움이 되는 글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에 관련된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정말 꿀팁이 될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자세히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백령도배 예약하는 방법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 관람료 및 시설


진해보타닉뮤지엄 이용금액 및 안내도


국립부여박물관 오시는 길


주소 : 충남 부여군 부여읍 금성로 5

전화 : 041-833-8562

홈페이지 : http://buyeo.museum.go.kr/


역사공부를 한다면 역사에 대해 관심분야들이 많을 겁니다. 삼국시대 중에 백제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 관련 박물관이나 책, tv 프로그램을 통해 궁금증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박물관에 관람을 하는 것은 어때요? 국립부여박물관 관람시간 및 상설전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여 여행을 떠날 계획이시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