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 관람료 및 시설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 관람료 및 시설

경상남도로 여행을 떠난다면 가보고 싶은 곳은 어디인가요? 제 2의 수도라 불리는 부산이 있고, 김해, 진주 등이 있습니다. 일정만 여유롭다면 최대한 많은 곳에 가보고 싶을 거에요. 자연으로 떠나는 여행을 선호한다면 경상남도에 위치한 하동군 여행을 하는 것도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도 있을 거에요.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 관람료 및 시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은 하동 및 생명의 보고, 지리산 생명과학에 관련이 된 장소입니다. 멀리서 보면 긴 파이프 모양 처럼 이루어 진 것이 특징이고, 섬진강을 내려다 볼 수도 있습니다. 관람과 체험도 할 수도 있습니다. 그 동안에 과학관에 관람을 해왔다면 직접 체험을 하는 것도 멋진 경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리산에 서식을 하는 희귀 야생 동식물을 직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생태과학관에는 체험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상시 해설 프로그램, 주말(특별) 체험 프로그램,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미션 수행, 특별 프로그램, 초등 3학년 환경체험학습 등이 있습니다. 체험이라면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기에도 좋을 수도 있고 직접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 관람료 


관람료는 개인 어른 1,000원, 청소년 800원, 어린이 600원입니다. 단체(20인 이상) 어른 8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400원입니다. 지리산생태과학관 및 최참판댁은 개인 어른 2,6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400원입니다. 단체(20인 이상) 어른 2,000원, 청소년 1,400원, 어린이 800원입니다. 생태과학관에만 관람을 한다면 관람료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관람료 면제 대상은 공무수행을 위해 출입을 하는 사람, 국가유공자 증명서를 소지한 사람, 장애인 증명서(1급 ~ 3급)를 소지한 사람, 수급자 증명서를 소지한 사람, 주민등록상의 주소가 하동군으로 되어 있는 군민, 만 65세 이상의 노인 및 만 6세 미만 어린이 등이 해당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 이용시간


동절기(11월 ~ 2월)에는 09:00 ~ 17:00입니다. 하절기는 09:00 ~ 18:00입니다. 1시간 정도 차이가 납니다. 매주 월요일이 휴관일입니다. 만일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다음 날이 휴관일입니다. 1월 1일, 설날과 추석 당일에는 휴관일입니다. 휴관일 외에 방문을 하는 것이 관람을 하기에도 나을 수도 있습니다.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 예약안내


예약은 상시해설프로그램에 관련된 것입니다. 경상남도 초등 3학년 환경체험학습은 체험프로그램에 초등 3학년 환경체험학습에서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이면 날짜, 관람시간을 선택하고, 신청자 정보를 입력을 한 후에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하고 난 후에 예약이 정상적으로 되어있는지 예약조회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 시설


3D입체 영상관, VR체험관도 있습니다. 3D입체 영상관에는 슈퍼미니, 타잔, 악셀, 디노어드벤처, 파라다이스를 지켜라 3D입체영상을 볼 수도 있습니다. 상영시간을 평일과 주말 및 국가공휴일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회차는 1회 ~ 8회차까지 있고, 주말 및 공휴일엔는 1회 ~ 10회차까지 있습니다. 상영시간표는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VR체험관은 4가지의 콘텐츠가 있습니다. 잇지못할 최고의 스릴 노 리밋, 할로윈 테마 슈팅게임 펌킨 팝, 현실감 넘치는 공룡사파리 체험, 신나고 짜릿한 롤러코스터 체험이 있습니다. 주로 VR을 통해 놀이공원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놀이공원을 좋아하신다면 체험을 하는 것도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도 있을 거에요~


※ 여행에 도움이 되는 글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에 관련된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정말 꿀팁이 될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자세히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경주 테디베어뮤지엄 이용시간 및 이용요금


정동진 시간박물관 요금 및 박물관 배치도


경주 관광지도 다운로드와 신청하는 꿀팁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 오시는 길


주소 : 경남 하동군 악양면 섬진강대로 3358-30

전화 : 055-884-3026

홈페이지 : http://jirisanesm.or.kr/main/main.php


과학관은 1층과 2층, 야생화단지, 희귀 야생화 및 수목으로 시설이 있습니다. 1층에는 사무실, 기계실, 체험학습실, 수장고, 안내데스크가 있습니다. 2층에는 생태과학실, 생태체험실, 수생태공간 및 전망대가 있습니다. 야생화 단지에는 야생화 및 수목 252종이 있고, 희귀 야생화 및 수목은 50종이 있습니다. 2층에서 관람 및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 관람료 및 시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동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