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박물관 관람시간 및 시설안내

국립나주박물관 관람시간 및 시설안내

역사 여행을 계획을 한다면 예를 들어 삼국역사 중에 신라 역사는 경상도에서 관련된 지역과 박물관을 알아볼 수도 있고, 백제 역사는 전라도에서 관련된 지역과 박물관을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박물관에서 관람을 하는데 시간이 어느 정도 소요가 될 수도 있습니다. 관람을 하면서 흥미로울 수 있는 부분도 있을 겁니다. 국립나주박물관 관람시간 및 시설안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국립나주박물관은 영산강 유역에 남아있는 고고자료를 보존 및 전시를 하고 있으며 호남지역에 발굴매장 문화재에 관련한 수장고의 기능을 수행을 위해 건립이 된 박물관입니다. 도심이 아닌 자연에 자리를 잡은 박물관으로 휴식을 충분히 취할 수도 있는 멋진 장소도 될 수도 있습니다.


나주 여행지는 운주사, 나주영상테마파크, 금성산, 나주 반남 고분군, 빛가람전망대, 영산포 황포돛배, 나주읍성, 영산포 홍어거리 등이 있습니다. 박물관에 관람을 하는 것도 좋지만 역사와 관련된 여행지들도 많습니다.



국립나주박물관 관람시간



관람시간은 월요일을 제외를 한 평일 09:00 ~ 18:00입니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09:00 ~ 19:00입니다. 어린이체험놀이터는 09:00 ~ 18:00입니다. 평일과 주말과 공휴일 관람시간은 1시간 정도 차이가 납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과 추석 당일입니다. 입장은 관람시간이 마감 30분 전까지 입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휴관일을 제외한 날에 관람을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국립나주박물관 관람료



박물관에 관람은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기획전시는 경우에 따라 유료일 수도 있습니다. 유료인 기획전시는 관람권을 받아 입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을 하연 기획전시 외에도 무료로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국립나주박물관 전시실 안내서비스



nfc 단말기를 통해 해설 안내를 들으실 수도 있습니다. 만일 호환가능한 단말기가 없다면 안내데스크에 nfc전용단말기를 무료로 빌리실 수도 있습니다. nfc서비스는 스마트폰에 전시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nfc기능을 활성화를 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종류에 따라 nfc기느잉 있으면 스마트폰을 대면 전시품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sns에 전시에 관련한 감상평도 남길 수도 있습니다.



국립나주박물관 상설전시


상설전시는 제1전시실, 제2전시실이 있습니다. 제1전시실은 역사의 여명, 마산의 협성, 영산강 유역의 고분문화, 강의길, 바다의 길에 관련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제2전시실은 고고학의 세계, 보이는 수장고에 대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보이는 수장고는 발굴, 기증, 구입 등 박물관의 입수된 문화재들에 대한 관리 및 보관되고 있는지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국립나주박물관 시설안내



시설은 산책로, 직원주차장, 하역장, 옥상정원, 뜨락정원, 중정, 전망대, 전시동출입구, 사무동출입구, 연못, 야외화장실, 주차장, 경비실, 정문이 있습니다. 박물관에 관람도 할 수도 있지만 여유롭게 산책이 가능한 산책로도 있어 나주의 풍경을 바라볼 수도 있습니다. 산책로에서 바람도 쐬고 사진도 남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출처 : 국립나주박물관 홈페이지


※ 여행에 도움이 되는 글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에 관련된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정말 꿀팁이 될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자세히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광양와인동굴 입장료 및 주요시설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관람료 및 층별안내


유리섬 박물관 입장료 및 개장시간


국립나주박물관 오시는 길


주소 : 전남 나주시 반남면 고분로 747 국립나주박물관

전화 : 061-330-7800

홈페이지 : https://naju.museum.go.kr/


나주시는 광주광역시 근교에 있는 도시입니다. 나주에 꼭 가보아야 할 음식점은 나주곰탕 하얀집, 송현불고기, 사랑채, 최소희맛집 등이 있습니다. 음식을 좋아하신다면 맛집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힐링이 될 수도 있습니다. 국립나주박물관 관람시간 및 시설안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주 여행을 떠날 계획이시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