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 관람요금 및 상설전시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 관람요금 및 상설전시

요즘에는 아파트가 예전 보다는 도시에 많이 있습니다. 아파트가 지어지기 전에 시절에는 달동네도 존재하였습니다. 골목길을 걸으며 좋은 추억을 만들던 그 때 그 시절이 그리울 수도 있습니다. 옛날 동네를 모티브로 한 박물관이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을 하여 관람을 하는 것도 추억 속의 기억을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 관람요금 및 상설전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수도국산의 옛 모습과 실존 인물을 복원을 하여 전시를 한 박물관입니다. 부모님 세대에는 정겨운 시절의 추억속으로 시간여행을 잠시나마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과거의 추억을 다시 돌아볼 수도 있고, 관람을 하다 보면 옛날을 그리워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관람이 아닌 감성박물관으로 경제발전이 이루어지던 시기이자 이웃 간의 따뜻한 정문화도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예전 처럼 달동네는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현대 시대에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을 많이 하기에 아이들이 밖에서 나가서 놀기 보다는 스마트 기기로 동화를 보거나 공부를 할 수도 있습니다. 집 근처에 놀이터가 있으면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아요.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 관람요금


관람요금은 개인과 단체로 구분이 됩니다. 단체는 20인 이상입니다. 개인 어린이 500원, 청소년 및 군경 700원, 일반 1,000원, 4세 이하 및 65세 이상 무료입니다. 단체(20인 이상) 어린이 250원, 청소년 및 군경 3500원, 일반 500원, 4세 이하 및 65세 이상 무료입니다. 개인과 단체 요금은 250원 ~ 500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관람권 매표자는 전시실 관람 및 달동네놀이체험관 입장이 가능합니다.



무료관람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 국가유공자 또는 그 가족, 경로우대를 받는 자, 한부모가족지원법에 의한 지원대상자, 학술 또는 공익을 목적으로 수장자료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 등이면 해당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 이용시간


이용시간은 09:00 ~ 18:00입니다. 매표마감은 관람종료 30분 전까지입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입니다. 대부분의 박물관도 휴관일이 월요일인 곳이 많습니다. 휴관일을 제외하고 방문을 하여 관람을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 시설안내


시설은 지상1층, 지하1층이 있습니다. 지상1층은 제2전시실, 사무실, 수장고, 달동네놀이체험관, 화장실이 있습니다. 지하1층은 매표소, 제1전시실, 기획전시실, 기념품 판매소가 있습니다. 기념품 판매소에는 60년 ~ 70년대 추억의 상품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은 비용이 무료이고 주차면수는 일반 19대, 장애우 전용 2대입니다.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 박물관예약


박물관에 예약을 미리 홈페이지에서 할 수도 있습니다. 유치원, 학교 및 기관에서 20인 이상 방문을 할 경우에 단체 예약을 미리 하셔야 합니다. 단체관람의 경우는 사전예약이 필수입니다. 학생들이 단체 관람 시에는 인솔교사가 동행을 해야 합니다. 예약 확인 및 취소는 동구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고, 달동네놀이체험관 단체예약은 별도입니다.


동구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 www.icdonggu.go.kr

예약문의 : 관광개발과 박물관팀 : 032-770-6132~3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 상설전시


전시는 수도국산 달동네란? 달동네 상점, 여럿이 사용하는 공간, 달동네 생활상 엿보기, 달동네 삶의 편린들(기획공간), 수도국산달동네 기념공간에 대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1960년, 1970년대의 달동네 모둠살이가 테마이기에 과거에 우리나라도 이웃 간에 끈끈한 정이 있었고, 공동체의 미덕이 남아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과거의 옛날이 그리울 때가 있어 옛날 이야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 여행에 도움이 되는 글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에 관련된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정말 꿀팁이 될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자세히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소매물도 숙박 장소 알아보는 방법


무주곤충박물관 이용시간 및 곤충현황


전주동물원 이용요금 및 동물전시안내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 오시는 길


주소 : 인천 동구 솔빛로 51

전화 : 032-770-6131

홈페이지 : http://www.icdonggu.go.kr/open_content/museum/index.jsp


인천은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고, 인천공항이 있는 도시입니다.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은 공항으로 알려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합니다. 인천에 가볼만한 곳은 월미도, 송트 센트럴공원, 일산호수공원, 무의도, 인천 차이나타운, 송월동 동화마을, 인천대공원, 아인스월드, 원마운트, 웅진플레이도시, 환화아쿠아플라넷 일산, 인천상륙작전기념관, 마니산, 소래습지 생태공원 등이 있습니다.


인천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여유있게 일정을 정하고 가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유럽여행을 떠날 계획이면 인천공항을 통해 갈 수도 있습니다. 인천에서 유럽의 도시까지 가는데에 10시간 이상은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 관람요금 및 상설전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천여행을 떠날 계획이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