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생활도자박물관 관람시간 및 옹이공방

목포생활도자박물관 관람시간 및 옹이공방

일상 생활에서 도자기를 보기란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도자기를 만드는 곳에서 구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종류도 다양하여 직접 수집을 취미로 할 수도 있습니다. 도자기를 모으게 된다면 넓은 공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도자기에 관심이 있다면 관련 박물관에서 관람을 하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목포생활도자박물관 관람시간 및 옹이공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목포의 오랜 도자의 역사 전통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에도 현대 생활도자 시대를 이끌어 온 본 고장이 될 수 있는 곳이 목포입니다. 우리나라의 국내 최초로 도자박물관이 건립이 되었고, 도자기의 역사와 전통에 관련해서 관람을 할 수도 있고, 옹이공방에서 직접 체험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박물관을 찾으신다면 추천을 하는 곳이 될 수도 있습니다.


도자기가 만들어지는 과정이 궁금할 수도 있습니다. tv에서 보았던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도자기를 만들 때에 찰흙으로 만든다고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 도자기를 만들 때에 관련 재료들이 있고, 빗어야 하고, 굽는 과정까지 복잡할 수도 있습니다.



목포생활도자박물관 관람시간



관람시간은 평일 09:00 ~ 18:00입니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09:00 ~ 18:00입니다. 6월 ~ 8월말까지는 1시간 연장 운영을 합니다. 평일과 주말, 공휴일 관람시간은 동일합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1월 1일입니다. 월요일이 공휴일이거나 연휴일일 경우에는 다음 날이 휴관일입니다. 전시관 입장은 종료 1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박물관은 월요일이 휴관일인 곳이 많습니다.



목포생활도자박물관 관람요금


관람요금은 일반관광객 개인 어른 3,000원, 청소년 및 군경 2,000원, 초등학생 1,000원, 유치원 500원입니다. 단체는 20인 이상입니다. 단체 어른 2,500원, 청소년 및 군경 1,500원, 초등학생 700원, 유치원 500원입니다. 목포시에 거주하는 주민은 50% 할인이 됩니다. 무료관람 대상은 65세이상 노인,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5.18민주유공자, 장애인 및 동행보호자 1인, 목포시 거주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이면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목포생활도자박물관 전시실


전시실은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이 있습니다. 상설전시실은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설전시실에는 목포권 도자기, 목포 생활자기, 부엌재현, 현대생활 도자기 소품, 건축도자, 세라믹스에 대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전시실 근처에는 전망대도 있어 박물관에서 주변의 전망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전시실에는 도자기에 관련하여 이해를 조금씩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목포생활도자박물관 옹이공방


도자박물관에는 도자기에 대해 관람을 하는 것도 좋지만 직접 머그잔이나 접시, 커피잔 등에 색종이 전사지 붙이기, 문양 스티커 붙이기 등의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체 체험을 할 수 있고, 실내 및 야외체험장에서 동시에 200명이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사전 예약을 통해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체험시간은 09:00 ~ 17:00입니다. 세라믹색종이체험은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 여행에 도움이 되는 글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에 관련된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정말 꿀팁이 될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자세히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유리섬 박물관 입장료 및 개장시간


상주 자전거 박물관 관람료 및 운영시간


국립김해박물관 관람시간 및 관람 시 유의사항


목포생활도자박물관 오시는 길


주소 : 전남 목포시 남농로 117

전화 : 061-270-8480

홈페이지 : http://doja.mokpo.go.kr/2011/kor/index.htm


목포에 가볼만한 곳은 유달산, 목포 갓바위, 목포 자연사 박물관,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 목포대교, 고하도, 삼학도,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유달산조각공원, 외달도,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목포항, 목포 구등대, 서산동 시화골목, 노적봉 예술공원 등이 있습니다.


목포의 전망은 노적봉예술공원, 유달산조각공원 등에서 볼 수도 있습니다. 밤에는 야경보기 좋은 장소입니다. 목포생활도자박물관 관람시간 및 옹이공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목포여행을 떠날 계획이시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