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동물원 이용요금 및 동물전시안내

전주동물원 이용요금 및 동물전시안내

동물을 좋아하시나요? 일상 생활에서 가장 많이 만나볼 수 있는 동물이 고양이, 강아지, 참새, 까치, 비둘기 등입니다. 등산을 좋아한다면 가끔 다람쥐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자연 속에는 다양한 종류의 동물들이 살아갑니다. 동물원에 갔던 어린 시절의 기억이 떠오른다면 아직 그 때의 동물들이 지금도 잘 지내는지 궁금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전주동물원 이용요금 및 동물전시안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어릴 적에 동화책에 나오던 동물을 호기심 가득하게 바라본 기억이 날 수도 있습니다. 공원에서 솜사탕이 손에 있던 기억도 날 수도 있습니다. 희미한 기억일 수도 있지만 누군가와 함께한 행복한 시간이었을 지도 모릅니다. 도심 속에 위치한 전주동물원은 1978년 6월에 개원을 하여 연중무휴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100여종의 동물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을 집에서 키운다면 생명의 소중함을 알아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서로 친해지기 위해 일정 시간 동안에 노력을 할 수도 있습니다. 친해지고 난 다음에는 같이 산책도 나가기도 하고, 고양이를 키운다면 집에서 같이 놀아줄 수도 있습니다. 애완동물의 건강을 위해 좋은 사료를 급여를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전주동물원 이용요금


이용요금은 개인과 단체 30인 이상으로 구분이 됩니다. 개인 일반 1,3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400원, 군인(하사관 이하 군인, 의무경찰) 600원입니다. 단체 일반 1,000원, 청소년 500원, 어린이 300원, 군인(하사관 이하 군인, 의무경찰) 500원입니다. 개인과 단체 요금은 100원 ~ 300원 정도 차이 납니다. 48개월 이하 유하는 생년월일 관련 증빙서류를 제시를 하셔야 합니다. 미제시시에는 어린이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무료입장권 발급대상은 만 65세 이상(신분증), 영유아 만 4세미만(등본, 건강보험증 등), 장애인(장애인증), 국가 및 독립유공자(유공자증)이면 해당이 됩니다. 전주시민 무료입장권 발급대상은 다자녀가정(전주시 다자녀증), 장기기증자(장기기증), 의사상자(관련증), 병역명문가(관련증), 자원봉사자(완주군 포함)(자원봉사증)이 해당이 됩니다. 매표소에 필수제시서류를 제시를 한 후에 무료입장권을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주동물원 이용시간


이용시간은 하절기 (3월 ~ 10월)에는 09:00 ~ 19:00입니다. 매표마감시간은 18:00입니다. 동절기(11월 ~ 2월)에는 09:00 ~ 18:00입니다. 매표마감시간은 17:00입니다. 하절기와 동절기는 1시간 정도 차이가 납니다. 휴관일은 박물관과 다르게 연중무휴입니다. 지역마다 동물원이 휴관일이 있는 곳도 있으니 해당 동물원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을 해야 합니다.


전주동물원 편의시설


동물원에 편의시설은 미아보호소, 분실물 센터, 유모차 및 휠체어 대여, 푸드코드, 전주점빵이 있습니다. 푸드코드, 전주점빵에는 돈까스, 비빔밥, 우동, 주전부리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배가 고플 때에 드림랜드 앞 휴게소에 푸드코드에 방문을 하여 원하는 메뉴를 주문을 하여 식사를 하는 것도 좋아요. 배고픈 허기를 달랠 수도 있습니다.


전주동물원 관람안내도



동물원에는 물새장, 애조불곰, 반달가슴곰, 스라소니, 표범, 악어, 뱀, 사자, 수달, 공작, 독수리, 사슴, 토끼, 얼룩말, 당나귀, 원숭이, 개코원숭이, 벚꽃길, 늑대, 호랑이, 동물 치유센터, 사막여우, 열대조류, 타조, 하마, 코끼리, 캥거루, 코뿔소, 양 등이 다양한 동물들이 있습니다. 동물을 좋아한다면 좋아하는 동물을 오랫동안 관람을 하는 것도 오랫 동안 기억에 남을 수도 있습니다. 관람안내도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전주동물원에 방문을 할 계획이면 미리 관람안내도를 다운로드를 받아 보실 수도 있습니다.


전주동물원 추천코스



□ 동물관람코스-A : 큰뿔소 → 코끼리 → 하마 → 타조 → 열대조류  → 소형동물 → 시베리아 호랑이 → 늑대의 숲  → 맹금류 → 수달 → 사자 → 큰물새장 → 곰사

□ 동물관람코스-B : 큰뿔소 → 코끼리 → 하마 → 타조 → 열대조류  → 소형동물 → 시베리아 호랑이 → 늑대의 숲  → 초식동물의 숲  → 잔나비의 숲  → 맹수의 숲  → 곰사  → 큰물새장

□ 힐링 및 즐기기코스-A : 정문 매표소  → 기린지  → 드림랜드

□ 힐링 및 즐기기코스-B : 정문 매표소  → 기린지  → 벚꽃길


※ 여행에 도움이 되는 글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에 관련된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정말 꿀팁이 될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자세히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알파카월드 요금 및 가이드맵


국립나주박물관 관람시간 및 시설안내


백령도배 예약하는 방법


전주동물원 오시는 길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소리로 68 전주동물원

전화 : 063-281-6759

홈페이지 : http://zoo.jeonju.go.kr/


전주에 가볼만한 여행지는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 남부시장, 천주교 전동 성당, 덕진공원, 풍남문, 전주향교, 자만벽화마을, 금산사, 오목대, 국립전주박물관, 모악산, 전주한지박물관, 전주동물원, 어진박물관, 전주 풍패지관, 전주한옥 레일바이크, 완산공원 등이 있습니다. 전주동물원 이용요금 및 동물전시안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주여행을 떠날 계획이시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