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관령양떼목장 운영시간 및 목장가이드

대관령양떼목장 운영시간 및 목장가이드

겨울이면 가장 추울 수도 있는 강원도는 겨울 외에 여행을 떠나는 것이 경치 좋은 강원도의 대관령양떼목장에도 갈 수도 있습니다. 여행은 날씨가 평온하고 좋은 날이면 힐링여행을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기차여행을 좋아하신다면 강원도 바닷가 도시에 떠나보는 것도 좋아요. 대관령양떼목장 운영시간 및 목장가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양떼목장의 시작은 1988년 여름입니다. 대관령 산자락은 아무런 주목도 하지 않았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양떼목장이 탄생을 한 스토리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최초의 관광목장으로 건강한 양들을 바라볼 수도 있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추억도 함께 쌓아갈 수도 있는 감동적인 여행지입니다.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한다면 DLSR 카메라도 좋지만 가격이 부담이 된다면 스마트폰 카메라도 얼마든지 훌륭하고 멋진 풍경 사진을 담아낼 수도 있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도 카메라 화질이 좋은 기종도 있어 여행용으로 사용을 하기에도 적합할 수도 있습니다.



대관령양떼목장 운영시간



운영시간은 1월 ~ 2월과 11월 ~ 2월에 개장시간 09:00, 매표마감 16:00, 폐장 17:00입니다. 3월과 10월에 개장 09:00, 매표마감 16:30, 폐장 17:30입니다. 4월과 9월에 개장 09:00, 매표마감 17:00, 폐장 18:00입니다. 5월 ~ 8월에 개장 09:00, 매표마감 17:30, 폐장 18:30입니다. 공통적으로 개장시간은 09:00입니다. 관람시간은 날씨나 목장 상황 등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으니 해당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를 하시면 됩니다.



만일 폭설, 번개, 폭우로 인해 관람이 불가능하다고 판단이 될 경우에는 입장을 제한을 합니다. 휴무일은 설날과 추석 당일은 휴무입니다. 박물관과 다르게 양떼목장의 휴무일은 명절 당일 날만 휴무일이니 휴무일을 제외하고 날씨가 좋은 날에 방문을 하시면 됩니다.


대관령양떼목장 입장료


입장료는 개인과 단체로 구분이 됩니다. 단체는 30인 이상입니다. 개인 대인 6,000원, 소인 4,000원, 우대 3,000원입니다. 단체 대인 5,000원, 소인 3,500원, 우대 3,000원입니다. 개인과 단체 요금은 500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우대 기준은 만 65세 이상, 장애등급 1~3등급 (본인), 평창군민, 장교 제외한 의무복무 중인 군인이면 해당이 되고, 무료나 우대요금 적용을 받기 위해 관련 증명서를 제출을 꼭 하셔야 합니다.


대관령양떼목장 목장가이드



목장에는 산책로가 있습니다. 습지산책로, 움막, 올챙이 연못, 목장 정상, 그네, 먹이주기 체험장, 매점 내부 장작난로가 있습니다. 습지산책로는 오랜 세월 동안에 생성이 된 습지에서 살아가는 야생 식물을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움막에서 멋진 인생 샷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올챙이 연못에는 작은 올챙이들을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목장 정상은 백두대간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힐링을 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그네는 사진을 찍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먹이주기 체험장은 예쁜 양들과 교감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매점 내부 장작 난로는 겨울과 어울릴 수 있는 곳으로 따스한 온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 대관령양떼목장 홈페이지


대관령양떼목장 체험안내사항


양떼목장에는 체험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체험을 하기 전에 좋은 꿀팁도 있습니다. 미리 알아가면 좋은 몇 가지 꿀팁이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양들이 방목을 하지 않는 이유는 먹이가 될 수 잇는 초지가 자라지 않기에 동절기에는 방목을 하지 않습니다. 이 기간에는 초지가 성장을 하지 않습니다.


양도 털을 1년 중에 봄이 시작이 되는 3월에 한 번씩은 깍고 있습니다. 양의 주식인 초지는 티모시와 켄터키 블루 그라스 종으로 초지로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대관령 지역은 추운 지역입니다. 가장 걱정이 될 수 있는 것이 야생동물입니다. 야생동물이 목장 안으로 들어 올 수 없도록 촘촘한 목책을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 여행에 도움이 되는 글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에 관련된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정말 꿀팁이 될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자세히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목포생활도자박물관 관람시간 및 옹이공방


시흥오이도박물관 관람요금 및 상설전시실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이용요금 및 휴관일


대관령양떼목장 오시는 길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483-32 대관령양떼목장

전화 : 033-335-1966

홈페이지 : http://www.yangtte.co.kr/


요즘에는 혼자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혼자여행이면 산책을 하면서도 생각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고, 직접 여행에 관련된 일정을 정할 수도 있어 혼자 만의 여행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삼각대들 가지고 떠나는 것이 인생샷을 찍기에도 좋을 수 있습니다. 대관령양떼목장 운영시간 및 목장가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강원도 여행을 떠날 계획이시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