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박물관 관람시간 및 전시 정보

거창박물관 관람시간 및 전시 정보

도시 마다 전통이나 역사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경상도에 여행을 간다면 아마 역사적인 유적이 많은 곳이 있습니다. 신라시대, 가야시대의 역사와 유적이 있어 역사에 관심이 많다면 역사를 테마로 하여 여행을 떠나는 것도 멋진 계획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역사에 관련된 궁금증도 찾아보고 힐링도 할 수도 있어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거창박물관 관람시간 및 전시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거창을 정말 사랑을 하셨던 두 분의 기증 유물 1,000여 점이 계기가 되어 우리나라에 군 단위로 최초로 개관을 한 공립박물관입니다. 박물관에는 가야토기, 고려자기, 조선백자, 생활민속품, 채색본 대동여지도 등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거창에 관련된 문화유산을 알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거창의 위치는 전라도와 경상도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덕유산 국립공원, 가야산 국립공원이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등산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정상에 올라가보는 것이 목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산을 올라갈 때에도 맑은 날에 올라가는 것이 안전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거창박물관 관람시간



관람시간은 11월 ~ 2월은 09:00 ~ 17:00입니다. 3월 ~ 12월은 09:00 ~ 18:00입니다. 1시간 정도 차이가 납니다.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날이 정기 휴관일입니다. 박물관마다 휴관일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관람을 할 때에도 매너를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거창박물관이 아니더라도 해당 박물관에 관련된 휴관일 정보는 관련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거창박물관 관람료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박물관 마다 입장을 할 때 미리 입장료를 내야 하는 곳도 있습니다. 역사적인 박물관이면 아마 연령대 별로 입장료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지역 시민이면 할인 혜택도 있으니 박물관에 가는 것에 관심이 많다면 관람료 정보를 알아보는 것도 나을 수도 있습니다.


거창박물관 시설안내


시설은 거창역시실, 생활민속실, 야외전시장, 별관이 있습니다. 거창역사실, 생활민속실은 거창에 관련된 유물을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거창역사실에는 선사유물, 둔마리 벽화고분, 가야토기, 고려자기, 조선백자, 대동여지도를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생활민속실은 농기구, 생활용구, 안방, 사랑방, 한약방, 선현 유품, 무형문화재를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야외전시장에는 송림사지여래좌상, 석동 옥개석, 천덕사지 3층 석탑, 기자석상, 각종 비석, 남하면 무릉리 고인돌을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별관에는 시청각실, 자료실, 특별전시실, 학예연구실이 있습니다.


거창박물관 전시 정보


거창역사실에는 문명의터, 찬란한 문화의 장, 시간의 접경지, 창작의 발자취, 격동의 현장, 문명의 흔적에 대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생활민속실에는 삶을 일구다, 삶을 담다, 삶을 즐기다, 무형문화재, 항일운동, 선현의 자취, 영상실에 대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야외전시장에는 송림사지 석조여래좌상, 천덕사지 3층석탑, 이형석탑, 석구, 석등 옥개석, 정온 시조비, 무릉리고인돌, 기자석상, 돌무지, 장승, 돌확, 소야탑골 3층 석탑, 각종비석 14기, 모리재 석불을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내어 관람을 하는 것도 좋아요.


※ 여행에 도움이 되는 글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에 관련된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정말 꿀팁이 될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자세히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알파카월드 요금 및 가이드맵


국립나주박물관 관람시간 및 시설안내


국립부여박물관 관람시간 및 상설전시


거창박물관 오시는 길


주소 :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수남로 2181

전화 : 055 - 940 - 8740

홈페이지 : http://www.geochang.go.kr/museum/Index.do


거창에 가볼만한 곳은 덕유산, 수승대, 금원산자연휴양림, 우두산, 오도산, 월성계곡, 남덕유산, 오도산자연휴양림 등이 있습니다. 주변이 대부분 산이 위치하고 있어 아름다운 자연을 볼 수도 있습니다. 거창박물관 관람시간 및 전시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거창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