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동고분박물관 관람시간 및 종합안내도

대성동고분박물관 관람시간 및 종합안내도

역사에 관심이 많으면 가볼 수 있는 곳이 다양할 수도 있습니다. 역사 박물관, 유적지, 성터 등 가볼만한 곳이 많습니다. 역사여행을 테마로 한다면 경상도 지역에 위치한 경주, 김해, 고령, 통영에 역사여행을 떠나는 것도 멋진 경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김해는 부산에서 가까운 도시로 부산 경전철을 이용을 하면 김해로 가기에 수월합니다. 대성동고분박물관 관람시간 및 종합안내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김해에 금관가야 왕들의 묘역이 위치한 대성동고분군에는 가야와 김해 역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에 책에서만 보았던 가야 역사에 대해 박물관에서 궁금증을 조금씩 풀어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가야의 찬란한 역사가 있었습니다. 역사는 매우 중요합니다.


김해에 경전철을 이용을 하면 여행을 편리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김해여행지에는 도보로도 충분히 떠날 수도 있습니다. 걷기를 좋아한다면 도보여행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밤에 별자리를 보고싶다면 김해천문대에 가는 것도 좋아요.



대성동고분박물관 관람시간



관람시간은 평일 09:00 ~ 18:00입니다. 입장마감시간은 17:30입니다. 주말과 공휴일 09:00 ~ 18:00입니다. 입장마감시간은 17:30입니다. 평일과 주말과 공휴일 관람시간은 동일합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1월 1일입니다. 만일 휴관일이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개관을 합니다. 박물관 마다 휴관일이 공통된 날이 매주 월요일입니다. 휴관일을 제외하고 가야 역사에 대해 관람을 하는 것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대성동고분박물관 관람요금


관람요금은 무료입니다. 박물관의 규모가 커서 전시관에서 관람을 하고 그 다음에 발굴 구역에서 관람을 하는 것도 나을 수도 있습니다. 주변에 김해의 경치도 바라볼 수도 있습니다. 박물관 주변에는 대부분이 역사적인 여행지들이 많습니다. 가야에 관련된 역사도 알아볼 수도 있고, 김해에서 멋지게 힐링도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대성동고분박물관 시설


박물관 시설은 수장고, 전시실, 안내데스크가 있습니다. 야외전시관, 기획전시관이 있습니다. 기획전시관은 기획전시실이 있습니다. 관람은 전시실, 야외전시관, 기획전시실에서 가야 역사에 대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대성동고분박물관 종합안내도


고분박물관에는 주전시관, 기획전시관이 있습니다. 노출전시관, 1~4호분 발굴구역, 5~22호분 발굴구역, 23~24호분 발굴구역, 주변 I 지구, 주변 II지구, 가야마당, 송림길, 주차장이 있습니다. 자동차를 운전을 하여 오신다면 주차장에 주차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갈 계획이면 박물관은 찾기 수월한 위치에 있습니다. 종합안내도는 대성동고분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여행에 도움이 되는 글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에 관련된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정말 꿀팁이 될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자세히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하동군지리산생태과학관 관람료 및 시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관람시간 및 편의시설


광양와인동굴 입장료 및 주요시설


대성동고분박물관 오시는 길


주소 : 경남 김해시 가야의길 126 고분박물관

전화 : 055-330-6881

홈페이지 : https://ds.gimhae.go.kr/main/


부산 근교 도시 김해에는 캐시비나 티머니 교통카드를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종류의 교통카드는 다른 지역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여 국내여행을 떠난다면 필수 여행 아이템이 될 수도 있습니다. 김해 가볼만한 곳은 연지공원,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 렛츠런파크, 주남저수지, 김해가야테마파크 등이 있습니다. 대성동고분박물관 관람시간 및 종합안내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김해여행을 떠날 계획이시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