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녹색미래과학관 관람료 및 층별안내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관람료 및 층별안내

과학에 관련된 만화책을 읽으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계속 읽어볼 수도 있습니다. 글로 된 과학책 보다는 흥미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글 보다는 이해하기에도 수월해 평소에 궁금했던 과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를 하는데 좋은 시간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과학에 관련된 박물관도 김천에 위치하고 있어 김천 여행을 떠날 계획이면 다녀오는 것도 좋아요~!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관람료 및 층별안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꿈꾸는 창의과학 놀이터입니다. 과학은 아이들이 정말 호기심을 가질 수도 있고, 심심한 것을 달랠 수도 있어 아이들을 위한 실습장인 곳입니다. 과학관 안에는 무한상상실도 있어 SW코딩, 3D프린팅 디자인, 목공, 봉재 등 창작 기술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신 만의 아이디어를 실현을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입니다.


평소에 메이커 운동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 아이디어가 있다면 조금씩 실현을 하는 것은 어때요? 처음 부터 거창한 것이 아닌 소박하게 시작을 하는 것도 멋진 도전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무한상상실은 전국에 있습니다. 서울에는 무한상상 스페이스가 있습니다.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관람료



상설전시관과 4D풀돔영상관 및 기획전시실 등에 관람을 할 때 관람료를 지불해야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상설전시관은 초등학생 개인 1,500원, 청소년 및 군인 개인 2,000원, 어른 개인 3,000원입니다. 초등학생 단체(20인 이상) 1,000원, 청소년 및 군인 단체(20인 이상) 1,500원, 어른 단체(20인 이상) 2,000원입니다. 4D풀돔영상관은 초등학생 및 미취학아 1,000원, 청소년 및 군인 1,500원, 어른 2,000원입니다. 기획ㆍ특별전 교육체험 프로그램 체험료는 조정된 금액입니다.



다른 전시관과는 다르게 4D풀돔영상관은 4세 이하의 유아 또는 신장이 100cm 이하인 사람, 광과민성 증후관과 관련이 있는 질병이 있는 경우, 시장이 풀돔영상관 관람의 제한이 필요하다고 인정이 되는 경우이면 제한이 될 수도 있습니다.


관람료를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은 6세 이하 유아(상설 전시관 관람료에 한함), 65세 이상 노인, 20명 이상의 단체 인솔자, 6세 이하 유아 10명 이상 인솔자(상설전시관 관람료에 한함),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참전유공자 등이 해당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김천녹색미래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관람시간


관람시간은 9:30 ~ 18:00입니다. 매표는 17:00까지이니 관람 마감시간 1시간 전까지는 매표를 할 수 있습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입니다. 대부분의 박물관의 휴관일과 비슷합니다. 1월 1일, 설날, 추석당일에도 휴관일입니다. 휴관일 외에 다른 날에 시간을 내어 관람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관람시 유의사항


과학관에 관람을 할 때에 몇 가지 매너를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관람을 할 때에도 조용한 분위기가 좋을 수도 있습니다. 흡연이 금지가 되어 있고, 음식물을 절대로 섭취를 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반려동물과 같이 입장을 할 수는 없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을 할 때에도 진동모드로 하여 사용을 하는 것도 나을 수도 있습니다. 관람을 할 때에도 안전을 지키는 것이 필수입니다.


김천녹색미래과학관 층별안내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은 1층, 2층, 3층, 4층까지 있습니다. 1층은 기획전시관, 야외체험시설,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2층은 4D 풀동영상관, 기후변화관이 있습니다. 3층은 생명의 나무, 그린에너지관이 있습니다. 4층에는 녹색미래과학관, 무한상상실이 있습니다. 전시관은 1층 기획전시관, 2층 4D풀돔영상관, 기후변화관, 3층 생명의 나무, 그린에너지관, 4층 녹색미래과학관에서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4층의 무한상상실은 공작소입니다.


과학에 호기심이 많거나 관심이 있다면 전시관에서 천천히 시간을 갖고 관람을 하는 것도 그 동안에 몰랐던 정보를 알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3D나 4D에 대해 관심이 있으면 4D풀돔영상관에서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 : 김천녹색미래과학관 홈페이지


※ 여행에 도움이 되는 글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에 관련된 좋은 글입니다.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을 떠나신다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정말 꿀팁이 될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자세히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유리섬 박물관 입장료 및 개장시간


민물고기생태학습관 입장요금 및 개관시간


국립김해박물관 관람시간 및 관람 시 유의사항


김천녹색미래과학관 오시는 길


주소 : 경북 김천시 혁신6로 31(율곡동) 김천녹색미래과학관

전화 : 054-429-1600

홈페이지 : https://www.gc.go.kr/gcsm/


실생활에 조금이라도 유용한 과학 지식이라면 일상생활을 할 때에도 써먹어볼 수도 있지 않을까요? tv나 책으로만 보아왔던 과학지식이지만 언젠가는 실현이 되는 날이 올 수도 있고, 이미 실현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과학에 관심이 많다면 과학관에 방문을 하는 것은 어때요?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관람료 및 층별안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김천여행을 떠날 계획이시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