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기네스 세계적인 6가지

자전거 기네스 세계적인 6가지

평소에 자전거를 자주 타고 다닌다면 가끔 이러한 생각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자전거에 대한 기네스입니다. 자전거에 대한 역사도 궁금할 수도 있습니다. 취미가 자전거 타기이면 스스로 간단하게 정비를 하거나 타이어에 바람이 빠졌을 때에도 간단하게 바람을 넣는 기구를 통해 충분히 채워넣을 수도 있습니다. 자전거 기네스 세계적인 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여행을 국도를 이용을 하여 자전거여행을 떠날 수도 있습니다. 여름에 휴가 시즌을 이용을 한다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자전거를 타고 간다면 일주일 정도 걸릴 수도 있습니다. 국도로 달리는 것 외에 국토종주 길에서도 달릴 수도 있습니다. 국토종주 수첩을 구매를 하여 인천에서 부산까지 각 각 지점에 빨간부스에서 해당 지점에 맞게 도장을 찍으면서 갈 수 있습니다.



너무 자전거 주행을 하는 것 보다는 주위에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 바라보면서 휴식을 갖는 것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사진찍는 것을 좋아한다면 스마트폰으로 인생사진을 남기는 것도 좋아요~! 자전거 여행은 싸이클이나 하이브리드 자전거 보다는 MTB 자전거가 좋을 수도 있습니다. 바퀴도 튼튼합니다.



최초의 자전거


세계 최초로 스코틀랜드에 덤프리스에 사는 커크 패트릭 맥밀런이 자전거를 만든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전거는 1839년에 만들어 10년에 걸쳐 완성을 했습니다. 최초의 자전거는 영국 런던에 켄싱턴 과학 박물관에 전시 되어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 사는 피에스 미쇼, 아들 어니스트는 세계 최초로 실용적인 자전거를 만들었습니다.



1861년 3월에 벨로시페드라는 자전거를 만들었습니다. 커크패트릭 맥밀런이 만든 자전거 보다는 12년 후에 만들어졌습니다. 9년 후에 1870년에 웨스트 미들랜드에 코벤트리에 사는 제임스 스탈리는 페니 파딩 자전거를 만들었습니다. 이 때에 자전거는 전조등을 달게 된 시기이기도 합니다. 전조등을 밝히기 위해 바퀴에 전선이 연결이 된 변속기어를 가지고 있는 최초의 자전거입니다.


가장 작은 자전거


최초의 실용적인 자전거 페니 파딩 자전거가 있다면 가장 작은 자전거는 직경 19cm 바퀴 달린 자전거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아에 킨즐랜드 클래스스톤에 사는 네빌 패턴이 세상에서 가장 작은 자전거를 만들었습니다. 1988년 5월 25일에 이 자전거를 타고 4.1m 정도를 달렸습니다. 이 보다 바퀴 직경이 17cm 정도 큰 바퀴 직경 36cm 2인승 자전거는 프랑스 보르도에 사는 자크푸유, 그의 부인이 만들어서 타고 다니기도 했습니다.


최대의 자전거


가장 작은 자전거와 다르게 바퀴 직경이 큰 자전거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즈미드에 사는 데이브 무어가 만들었는 프랭컨 사이클 자전거가 있습니다. 프랭컨 사이클 자전거는 바퀴 직경이 3.05m, 높이 3.35m입니다. 처음으로 프랭컨 사이클 자전거를 탄 사람이 캘리포니아주 무어파크에 사는 스티븐 고든입니다. 최대의 자전거이니 타는데에 어느 정도 부담이 되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가장 긴 자전거


작은 자전거 또는 큰 자전거 외에도 가장 긴 자전거는 뉴질랜드 파티아투어에 사는 테리 데스먼이 제작을 한 자전거입니다. 이 자전거는 길이 22.4m, 무게 340kg입니다. 다른 자전거 보다 무거운 편입니다. 1988년 2월 27일에 직접 제작을 한 자전거를 타고 246m 정도 달렸는 기록이 있습니다. 무게가 많이 나가 앞으로 가기에는 힘이 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가장 높은 외발자전거


일반적으로 자전거는 바퀴가 앞바퀴와 뒷바퀴가 있습니다. 페달을 밟으면 앞으로 나아갑니다. 외발자전거는 일반 자전거와 다르게 바퀴가 한 개입니다. 미국 라스베이가스에 사는 스티브 매피크로는 가장 높은 외발 자전거를 탄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1980년 10월에 31.01m 높이에 자전거로 114.6m 정도를 달렸습니다. 자전거를 탈 때에도 안전로프를 설치를 한 후에 탔다고 합니다. 만일 안전장치를 사용을 하지 않고 타게 될 경우에 사고가 날 위험이 있습니다.


가장 작은 외발 자전거


가장 높은 외발자전거가 있다면 반대로 작은 외발 자전거도 있습니다. 미국 플로리아 탐파의 탠지어 극장에서 1992년 11월 20일에 피터 로젠달은 직경 4.8m 바퀴에 20.4cm 높이의 외발 자전거를 타고 10m를 달렸습니다. 너무 작아서 앞으로는 많이 나아가지는 못했을 것이라는 추측이 들 수도 있습니다.


※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글


일상생활을 할 때에 생활에 필요할 수 있는 원하는 정보를 찾을 때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실시간으로 찾을 수도 있는 좋은 시대입니다. 예를 들어 치킨 매장에 방문을 할 때에 영업시간을 미리 알아보고 싶은데 영업지점 마다 다를 수도 있습니다. 미리 영업시간을 알고 가는 것도 나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글 몇 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자세히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전거 구매할 때 체크해야 할 것


아리랑 핫도그 영업시간 찾는 방법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에 대한 궁금증


자전거 타면 좋은 점


자전거를 매일 탄다면 운동에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근력, 허리 운동, 콜레스테롤 해소 등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친환경적이기에 자전거에 연료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자연을 손상을 시킬 일은 없습니다. 자전거를 타는데에는 돈이 들지 않습니다. 처음에 구입을 할 때와 자전거 정비소에 정비를 할 때에 돈이 듭니다. 자전거로 여행을 하기에도 충분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곳이 정말 많습니다.


휴일이나 주말에 가끔 공원이나 자전거길이 있는 곳에 타고 다니는 것도 건강에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자전거 여행을 계획을 한다면 자전거 바퀴 튜브 교체 방법과 간단하게 정비를 할 수 있는 공구를 준비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자전거 기네스 세계적인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전거에 대해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