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마우스 작동이 안될 때 원인 3가지

 

무선마우스 작동이 안될 때 원인 3가지

 

 

컴퓨터가 처음으로 각 가정에 보급을 하던 때에는 레이저 빛이 나오는 광마우스 또는 무선마우스가 아닌 볼마우스를 사용을 하던 시절도 있습니다. 볼마우스에 볼이 없으면 마우스를 사용을 하기에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어 그 당시에는 볼은 잃어버려서는 안될 소중한 존재였습니다.

 

요즘은 선이 없는 무선마우스를 사용을 하는 추세입니다. 선이 없다보니 가끔은 무선마우스 작동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정말 답답할 노릇인데 안되는 원인을 찾아낼 수 있다면 분명히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들도 존재합니다. 무선마우스 작동이 안될 때 원인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컴퓨터 가격도 최신형 스마트폰 보다는 저렴하게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무선마우스도 있지만 무선키보드도 있습니다. 이러한 무선 장치들이 셋트로 구매를 하여 usb에 연결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무선마우스, 무선키보드에는 건전지가 들어갑니다. 언젠가 건전지가 사용이 다되어 더 이상 동작을 안한다면 건전지 교체를 하여야 합니다. 노트북에도 무선마우스, 무선키보드를 연결을 하여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무선마우스 작동이 안될 때 원인 3가지

 

노트북을 게임용으로 최고 사양의 노트북이 가격도 고가격이기도 합니다. 단점이라면 무게가 무겁습니다. 사용자 마다 다를 수도 있지만 선호하는 컴퓨터나 노트북 사양이 있어 용도에 맞게 충분히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무선마우스 작동이 안될 때 원인 3가지는 배터리의 잔여 유무 체크, 연결 불량 체크, 하드웨어 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이 3가지가 있습니다.

 

추천글 : JPG 용량 줄이기 좋은 방법 [포스팅 보러가기]

 

 

 

배터리 잔여 유무 체크하기

 

 

광마우스는 선을 연결을 하여 사용을 할 수가 있지만 무선마우스는 선을 연결을 하지 않고도 건전지를 넣어서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건전지도 소모가 되는 것이기에 건전지가 거의 다되어 갈 즘에 무선마우스가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무선마우스 아랫 면에 이전 보다 레이저가 희미하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 건전지를 교체만 하면 정상적으로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무선마우스도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보통 건전지 1개를 사용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여분의 건전지를 미리 구매를 한 후에 나중에 건전지 교체를 할 때에 미리 준비를 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건전지를 알아본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연결 불량을 체크하기

 

연결 불량을 체크하기

 

무선마우스와 무선키보드 세트를 구매를 한다면 본체와 연결을 할 수 있는 블루투스usb도 같이 있습니다. 블루투스usb를 본체에 꽂은 후에 무선마우스, 무선키보드에 각 각 건전지를 넣는다면 연결이 정상적으로 됩니다. 만일 블루투스usb를 본체에 제대로 연결을 하였고, 건전지를 넣었는데도 동작을 하지 않는다면 본체에 꽂았던 블루투스usb를 뺏다가 다시 꽂으면 작동이 될 수도 있습니다.

 

 

 

블루투스usb만 본체나 노트북에 연결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선을 연결을 하여 사용을 하는 마우스의 경우에는 선이 다른 선과 꼬이는 경우도 있어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하드웨어 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하드웨어 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무선마우스 연결 불량을 체크를 하였는데도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또 다른 방법으로는 컴퓨터에 제어판 - 장치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장치에 연결이 되어 있는 무선마우스 항목에 바로가기 메뉴 - 문제 해결을 클릭을 하여 해결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노트북이나 다른 pc 본체에 꽂은 후에 제대로 동작을 하는지 확인을 합니다.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해당 무선마우스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저렴한 가격의 무선마우스도 좋지만 꾸준히 오랫동안 사용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을 합니다.

 

무선마우스 인식 안될때

 

추천글 : 저작권 없는 무료이미지 사이트 모음! 사이트 운영할 때 유용한 이미지 [포스팅 보러가기]

 

무선 마우스 움직임 이상

 

컴퓨터를 이용을 할 때에 꼭 필요한 것이 키보드와 마우스입니다. 이러한 입력장치가 있어야 컴퓨터에게 다양하게 명령을 내릴 수도 있고, 원하는 결과를 확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을 이용을 한다면 마우스를 통해 구글 크롬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을 하여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을 하여 정보를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무선마우스 작동이 안될 때 원인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선마우스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