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것은 무엇일까

집에서 요리를 한다면 요리를 하고 더 이상은 사용하지 않거나 과일을 먹은 후에 껍질이 음식물 쓰레기에 속하는지 궁금할 수도 있습니다. 집 안에 청소를 할때에 쓰레기를 한 달에 몇 번을 버려야 할 수도 있고, 특히나 음식물 쓰레기는 집 안에 그대로 방치를 한다면 악취가 날 수도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것은 무엇일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쓰레기를 버릴 때에도 분리수거를 하는 것도 나을 수도 있습니다. 분리수거를 할 때에 플라스틱, 캔, 병 등으로 분리수거를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일 주일에 한 번씩은 버리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오랫동안 읽지 않은 책이나 책상 위나 연필꽂이에 가끔 사용을 하지 못하는 필기구들이 있어 이러한 것들을 정리를 해서 안쓰는 것들은 굳이 둘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나오지 않는 볼펜은 가급적이면 버리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육류


갈비나 찜닭, 통닭은 육류로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요리를 해서 먹게 된다면 먹은 후에는 뼈를 처리를 해야 하고, 통닭을 주문하여 먹는다면 마찬가지로 뼈를 처리를 해야 합니다. 뼈다귀는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것이 소뼈, 닭뼈, 돼지뼈 등 입니다.



과일류



평소에 과일을 즐겨 먹는다면 바나나를 먹을 수 있고, 여름에는 시원한 수박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과일들은 음식물 쓰레기에 속합니다. 껍질류의 과일은 도토리, 호두 등은 음식물 쓰레기가 아닙니다. 씨앗류의 과일 중 감, 복숭아, 살구, 사과, 포도 등도 음식물 쓰레기가 아닙니다.


채소류



채소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채소를 요리를 한다면 사용을 하지 않는 대, 껍질, 씨앗, 씨 등은 음식물일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파 중에는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것은 쪽파, 대파 뿌리가 있습니다.


옥수수껍질, 마늘껍질, 양파껍질 등은 음식물 쓰레기가 아닙니다. 씨앗은 고추씨가 있고, 옥수수껍질 외에도 옥수수대도 음식물 쓰레기가 아닙니다. 매년 마다 김장을 한다면 무 껍질, 배춧잎, 파 뿌리 등은 버릴 때에 일반 쓰레기 봉투에 담으면 됩니다.


어패류, 갑각류


tv 방송에 갯벌에서 주로 나는 굴, 조개 등을 캐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조개 안에 있는 것은 먹을 수 있는 것이지만 껍질은 요리를 할 수가 없고, 음식물 쓰레기도 아닙니다. 전복, 소라, 굴, 조개, 멍게 등의 껍데기와 게, 가재 등의 껍데기도 음식물 쓰레기가 아닙니다.


기타


이 외에도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것이 차 찌꺼기, 메추리알, 계란 껍질입니다. 한약재 찌꺼기도 일반 쓰레기에 버려야 합니다.


추천글 : 보이차 분말 가격 확인하는 방법 [포스팅 보러가기]


집에서 요리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식비 절약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외식을 하는 것도 좋지만 매달 외식을 하기에는 외식비용이 부담이 될 수도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한 달에 1번 정도나 2번 정도는 외식을 하는 것은 괜찮겠지만 그 이상을 하는 것은 많은 지출을 할 우려가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것은 무엇일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음식을 먹고 나중에 처리를 할 때에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것에 대해 파악을 하기 위해 관련 정보를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