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룩없애는 방법 8가지 꿀팁

벼룩없애는 방법 8가지 꿀팁

아주 작은 벌레이고, 일상에서 자주 보기에는 힘든 벌레 벼룩은 강아지를 키운다면 고민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와 함께 생활을 하는 가정이면 벼룩으로 인해 어떻게 없애야 할지 하루 하루가 걱정이 되는 날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집에서 기르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청결도 우선순위가 될 수도 있습니다. 벼룩없애는 방법 8가지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사람의 눈으로 벼룩을 보기에는 정말 힘들 수도 있습니다. 작은 벼룩을 집 안에 살아가고 있어 없애는 것도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나은 환경을 기대를 할 수도 있습니다. 벼룩은 톡톡 튀고 눈에 보이지도 않아 찾기에 모래사장에 예쁜 돌 찾는 것 보다 정말 힘듭니다.



벼룩 외에도 일상생활에 자주 만날 수 있는 집 안에 다양한 종류의 벌레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오래된 집일 수록 바퀴벌레가 많은 경우도 있습니다. 집 안에 곳곳이 숨어있는 벌레를 없애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개체수를 줄여나갈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약으로 없앨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개가 먹는 약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에게 생길 수도 있는 벼룩을 퇴치하는 방법으로 벼룩 알이나 유충 발육을 저해할 수 있는 약을 5월에서 11월까지 매 달에 한 번은 강아지에게 복용을 시킵니다. 강아지 종류 마다 털 길이도 다릅니다.


집 안에 실내에 기르는 개는 집에 실내 온도가 높기에 벼룩이 생기기에 충분한 환경이 될 수도 이지만 벼룩을 방지를 하기 위해 1년 동안 약을 복용을 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천글 : 시간 관리하는 10가지 방법 [포스팅 보러가기]


벼룩 구제용 샴푸


시중에는 벼룩 퇴치용 살충제가 포함된 샴푸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강한 종류도 있지만 지속성이 없는 것이 아쉬울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가 샴푸를 하였을 때 피부에 붙어있는 벼룩을 없애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가 목욕하는 날에는 벼룩 구제용 샴푸를 사용을 하는 것도 개체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빗도 벼룩 구제용 빗을 사용으로 강아지 피모를 제대로 잘 빗어줍니다. 벼룩이 남아있으면 샴푸로 퇴치를 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적하형 구제제


적하형 구제제는 액체로 이루어져 있어 구제용 샴푸와는 다를 수도 있습니다. 적하형 구제제를 강아지 등 피부에 떨어뜨려 진드기나 벼룩을 구제를 할 수 있습니다. 벼룩 구제용 샴푸는 지속성이 없는 것이 단점이 될 수 있지만 반대로 적하형 구제제는 안전성과 지속성이 높이 평가되어 있습니다.



스프레이식 구충제


애완동물에 벼룩 구제용 으로 사용이 되는 샴푸나 적하형 구제제 보다 쉽게 사용을 할 수 있는 스프레이식 구충제도 있습니다. 집 안에 존재할 수 있는 진드기나 벼룩을 중추 신경에 작용을 하여 살충을 하게 됩니다. 안전성과 즉효성이 높습니다. 이 틀에 한 번이나 매일 뿌리는 것도 진드기나 벼룩 개체수를 줄여나갈 수 있습니다.


집 안의 습기 제거


습기는 진드기나 벼룩이 매우 좋아합니다. 집먼지 진드기 전용 청소기는 제대로 벼룩을 퇴치하기 위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작은 해충들을 빨아들이기에 일반 청소기와는 차이가 납니다. 레이캅이 자외선 살균 청소기 종류 중에는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을 하는 방법은 밀변서 청소를 하면 됩니다.


청소 후에는 청소기 안에 있는 필터를 확인을 하면 진드기, 벼룩 등 다양한 해충들이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청소기도 집에 있는 진드기와 벼룩을 없애는데에 유용합니다.


청소할 때 식초 사용


집 안에 구석 구석 청소를 하면서 걸레로 바닦을 닦게 될 때 식초를 걸레에 조금 뭍힌 후에 바닦을 닦게 되면 집진드기, 벼룩, 개미, 바퀴벌레 등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스니다. 화초를 키운다면 화초에 서식하는 진드기는 물과 식초를 7:3으로 섞은 후에 분무기로 잎 뒷면에 뿌려주는 것도 진드기를 없애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침구류, 카펫 청소


매일 잠을 잘 때 이용을 하는 침구류는 뜨거운 물에 열탕 소독을 통해 항원까지 제거를 해야 합니다. 냉동, 드라이클리닝, 일광처리는 진드기를 죽일 수는 있지만 항원까지는 완벽하게 제거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카펫은 청소기로 사용을 하고 난 후에 실외에 햇볕에 말립니다.


사용을 한 청소기 안에 먼지와 벼룩과 진드기 등의 벌레들은 비닐 주머니 안에 넣어서 철저하게 묶어서 버립니다. 2주 ~ 3주에 한 번 정도는 매트리스를 통풍을 하는 것도 나을 수도 있습니다.


집 안에 생길 수 있는 근원부터 근절



강아지를 키운다면 강아지 집은 매일 청결해야 합니다. 강아지 집 아래에 있는 흙, 카펫, 다다미 등에 살충제를 뿌려줍니다. 진드기나 벼룩이 발생할 수 있는 근원이 될 수 있는 곳으로 환절기가 있는 계절에는 물청소를 하고, 약제를 뿌리고, 일광 소독을 해야 합니다. 다다미나 카펫은 청소를 제대로 해야 합니다. 실내에는 청소기로 정기적으로 청소를 하는 것도 진드기나 벼룩을 없애기에도 좋은 방법입니다.


추천글 : 페라리 색깔이 빨간색인 이유는 무엇일까 [포스팅 보러가기]


우리 눈에는 보이지는 않지만 언제 어떻게 나타날 지도 모르는 벌레가 아무래도 벼룩과 진드기 등 다양한 작은 벌레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청결에 많은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벼룩없애는 방법 8가지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집 안에 있는 벼룩 때문에 고민이시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